(1) 

 

 

새 언약을 맺으리라.’

 

(기존의) 내 언약을 (이스라엘이) 깨뜨렸음이라.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Jeremiah 3132~33)

 

(2)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

 

(Ezekiel 3726~27)

 

(3)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여졌으니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히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John 15)

 

(4)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John 16)

 

(5)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보전하사 우리와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내가 비옵는 것은 그들이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사옵나이다

 

그들을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그들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내가 그들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그들에게 알게 하였고 또 알게 하리니 이는 나를 사랑하신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나도 그들 안에 있게 하려 하심이니이다.

 

(John 17)

 

 

 

 

 

 

 

: 예수님께서 내 안에 계셔서, 내 마음에 하나님의 의와 사랑을 기록하셨고, 그리고 그것들을 행하게 만드신다(make, let, have, drive).

 

열매 맺게 하시고, 은사로 주시었다. 나를 변화시키고 계신다. 변화시키셨다. 맺고 계신다.

 

 

But 나는 그게 물질로 있지 않고,

 

신체의 변화로 나타나지 않으며,

 

꿈이나 어떠한 특이 현상으로 그 과정과 원인이 목격, 관측되지 않으니

 

정작 자신은 몰랐을 뿐. 인식하거나 눈치 채지 못했을 뿐.

 

깨끗해진 가지에는 이미 열매들이 맺혀졌고, 맺히는 중이다. 농부는 하나님이시고,

 

포도나무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나는 가지다.

Posted by 상실의 시대에 사랑을 믿다
,